모션 데스크는 과대 광고인가? 철저 토론

September 26, 2022

모션 데스크의 도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만, 인간공학을 기반으로 한 이 가구는 신뢰할 수 있을까요? 라고 당신은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런 건 아무래도 상관없이 모션 데스크란 무엇인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그 길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 기사를 다 읽었을 때 그 의문이 모든 수준에서 해결되어 있을 것입니다. 현대에서는 오피스 워커가 불쾌한 자세로 빈둥거리는 것을 본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그리고 그것이 우리 세대에 만성적인 등과 목 통증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그 전에 바로잡아야 할 잘못된 인상이 있습니다.

오피스 인테리어와 데스크 디자인, 데스크 세팅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많이 생각하고 있지만 고통 없는 생활을 위한 완벽한 오피스 데스크를 찾는 데에 있어서는 같은 정도의 에너지를 쏟지는 않습니다.

자, 여기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모션 데스크가 모든 직장과 홈 오피스의 필수품인 이유

홈 오피스나 직장에서 모션 데스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그들이 이 고급스러운 가구를 매일 칭찬하는 것을 보신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반면, 모션 데스크 구입이나 재택근무를 검토할 때 인터넷에서 본 어떤 브랜드에서든 구입해도 된다는 실수를 해서는 안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션 데스크에 대해 또 Flexispot에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를 이해함으로써 구매를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모션 데스크 도입을 통해 직장이나 기타 장소에서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포인트를 소개 하겠습니다.

비만

비만은 오늘날 세계가 직면한 가장 위험한 과제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걱정되는 것은 항상 장기간에 걸친 다양한 심장 질환을 동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모션 데스크는 비만으로 고민하는 친구나 동료에게 이상적인 제안이 되느냐” 는 질문입니다.

답은 긍정적으로 앉는 데스크와는 달리 거기에 의지할 수 있습니다. 생물학적으로 말하면, 당신의 몸은 일정한 칼로리를 소비하도록 되어 있지만 앉는 데스크를 사용하면 소비를 할 수 없습니다.

앉아서 일을 하다 보면 몸이 너무 편안해져서 활발해지지 않게 된다는 의미로 그 목적은 달성되지 않습니다. 앉아 있을 때와 서 있을 때의 소비량을 비교하면 그 차이는 매우 분명합니다.

정기적인 운동의 중요성을 경시하지 않고 의학적인 연구에 따르면 오후 몇 시간씩 앉아서 일한 경우와 같은 시간 서서 일한 경우에는 150~200kcal 여분으로 소비되었다는 것입니다.

모션 데스크가 비만 환자에게 최고의 선물 중 하나라고 말한 이유를 알 게 되셨나요? 이 큰 차이를 생각해 보십시오. 매일 오후에 데스크에 서기만 해도 일주일정도 1,000칼로리 가까이 추가로 소비되는 것입니다.

즉, 이 칼로리가 비만이나 기타 대사성 질환이 장시간 앉아 있는 것과 강하게 연결되어 있는 이유를 설명하는 하나일지도 모릅니다.

정형외과의 효과

모션 데스크가 없는 오피스에서는 정형외과적인 문제가 가장 심각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건강가구의 필요성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션 데스크가 없으면 목과 허리 통증, 어깨 결림, 불편한 자세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기존 가구를 사용하고 있는 오피스는 화약고 위에 앉아 있는 것과 같아서 일하는 사람의 건강을 우선시하는 것이 유일한 해결책이라는 데 동의할 수 있습니다. 하루가 얼마나 바빴는지, 집에 돌아와서 몸이 아파서 숙면하지 못했을지 상상해 보십시오.

하지만 모션 데스크라면 괜찮습니다. 모션 데스크를 사용하면 몸의 통증으로부터 해방됩니다. 오피스에서 앉아서 보내는 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앉아 있으면 근육과 디스크, 척수에 가해지는 압력도 축적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높이 조절 가능한 모션 데스크가 당신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개선할 수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서 실시한 몇 가지 연구가 있어서 그것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관리센터(CDC)의 최근 조사에서 응답자들은 직장과 홈오피스 모두에서 모션 데스크를 몇 주 사용한 뒤 35% 이상의 건강 향상을 보고했습니다. CDC의 또 다른 보고서에는 모션 데스크 사용이 4주마다 목 통증과 허리 통증의 55% 경감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즉, 모션 데스크를 5개월 이상 지속하면 정형외과적인 문제를 걱정하지 않고 생활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단, 모션 데스크 사용을 중지하면 2주 정도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일반 오피스 데스크로 되돌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에너지와 효율 향상

앉은 채로 있는 자세를 잠시 계속하고 있으면, 이윽고 반응이 둔해지고 몸이 나른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정신 영역에 부여한 것이고 정신 영역은 그것으로 일하는 것이기 때문에 놀랄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모션 데스크를 도입함으로써 그 어느 때보다 강하고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스태미너, 심폐기능, 근지구력도 향상되고 모든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에너지가 솟아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장점들은 데스크에서 이동하는 습관을 들이면 모두 당신의 것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모션 데스크의 또 다른 장점입니다. 의자를 뒤로 젖히고 자리에서 일어서는 스트레스가 없어지게 됩니다.

CDC 조사를 다시 한 번 보겠습니다. 2022년 1월부터 2월까지 7주간 조사를 했더니 모션 데스크를 사용하는 응답자들은 하루 종일 앉아 있는 응답자들에 비해 피로나 스트레스가 적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또 모션 데스크를 사용하고 있는 오피스 워커의 약 90%가 업무중의 에너지나 활력의 증가를 누리고 있는 것도 계속해서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불안이나 우울증이 앉아 있는 생활에서 나온다는 일반적인 설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특히 모션 데스크 사용은 생산성을 저해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촉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장병의 위험 경감

서 있는 것보다 서 있는 게 낫다고 하는 생각은 1953년에 시작됐다는 것을 알고계신가요? 그해 한 연구가 진행되면서 승객을 부르기 위해 하루의 대부분을 서서 보내는 버스 차장은 운전석에 있는 차장에 비해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률이 절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후 의학 전문가들은 너무 앉는 것이 심장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해왔습니다. 앉아 있는 라이프 스타일은 심장병이나 기타 관련 질환의 위험을 147%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 영향은 매우 커서 1시간의 집중적인 운동으로도 하루 종일 앉아 있는 것의 영향을 뒤집을 수 없습니다. 오늘부터 모션 데스크를 도입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앉는 것이 새로운 독이 된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모션 데스크의 장점을 설명했으니 이번에는 오피스에서 서서 하는 일과 앉아서 하는 일에 대한 오랜 논의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앉는 것은 새로운 독이다” 라는 말을 자주 듣지는 않으신가요? 이것은 모션 데스크 제조사가 더 많은 매출을 올리기 위한 속임수가 아닐까요?

그런 궁금증은 곧 해소될 것 입니다. 그 답은 “꼭 그렇지만은 않다” 입니다. 모션 데스크가 일반 데스크보다 뛰어나다고 분명히 말할 것을 기대했던 당신에게는 의외의 사실일지도 모릅니다. 확실히 모션 데스크는 그 가능성 때문에 더 뛰어난 편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대답하고 싶은 것은 그 일이 아닙니다.

이것은 서는 것과 앉는 것의 행위를 비교 대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앉는 것도 나름대로 장점이 있고, 서는 것도 장점이 있다는 것을 인식해 두시기 바랍니다. 다만, 인간의 몸은 장시간 앉거나 서 있는 것보다 움직이는 편이 좋도록 되어 있다는 것을 이해해 두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고 계십니까? 당신에게 기대되고 있는 것은 매일 일정에 움직임을 더 넣으므로써 이 두 가지 균형을 잡는 것입니다. 즉,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서는 것과 앉는 것 둘 다 중요하지만 한쪽이 다른 쪽보다 이겨서는 안 됩니다.

그래서 높이 조절이 가능한 모션 데스크 구입을 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이런 타입의 오피스 데스크는 서 있는 상태와 앉아 있는 상태를 자유롭게 이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 방법에 따라 각각의 방향과 각도를 일정 간격으로 오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을 충실히 지키면 서 있는 자세와 앉는 모습 둘 다 어느 한쪽을 고집하지 않고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앉는 것은 새로운 흡연이나 독이다”라는 의미를 아셨을 것입니다.

워크 스테이션을 최적으로 움직이기 위해 필요한 일

일관성 있는 움직임에 대해 이해해 주셨다면 다음은 그것을 실현하는 방법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을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 일정에 충분한 운동을 넣기 위한 방법을 몇 가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동료와 함께 점심 먹기

많은 오피스 워커는 일에 완전히 휘둘리는 나쁜 버릇이 있습니다.동료가 문을 노크할 때까지 점심시간임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에 전념하고 있는 것을 비판하고 싶은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매우 칭찬받을 만한 일이고, 우리 또한 당신들과 똑같이 공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건강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정도로 극단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즉, 점심시간은 당신만을 위해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고, 편안하고, 정신적인 준비를 하고 나서, 데스크에 쌓인 일을 재개하는 것이 요구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은 일터에서 벗어나 그 자리를 즐기기 위한 시간이라고 생각하십시오. 이 시간대는 컴퓨터를 쉬게 해도 되고 창고에 가둬도 됩니다.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당신은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까? 이것 또한 당신에게 해당되는 일입니다. 당신은 지칠 줄 모르는 드론도 로봇도 아님을 잊지 말고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자신을 돌보는 법을 배우시기 바랍니다.

데스크에서의 운동

사무 일을 하는 중에 격렬한 운동을 할 수는 없습니다. 비록 데스크가 당신에게 워크아웃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장소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결국 워크아웃 세션에서 에너지를 소비하기 위한 효율일 수도 있습니다. 그대신 우리는 당신이 마일드한 데스크 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동시에 그것들과 일관성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데스크 위에서의 팔 굽혀 펴기나 스쿼트라면 피곤할 일도 없을 것입니다. 또한 땀을 흘려 불쾌한 경험을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5~1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러면 하루 종일 건강하고 활동적인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휴식

역시 2~5분마다 책상을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오피스에 따라서는 점심시간 이외에는 돌아다니면 안 된다는 엄격한 방침을 취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용주로서는 커피브레이크를 도입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곳에서 벗어나 조금 스트레칭을 하고 오피스 주위를 몇 걸음 걸을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데스크에 돌아왔을 때 체력이 회복되어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설령 재택근무일지라도 불편한 시간에 휴식을 취하는 것은 생산적이지 않습니다.

그렇다고는 하지만 마이크로 브레이크는 달력과 완벽하게 연동되어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때로는 일에 몰두하여 휴식 시간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알람을 세팅해 두면 언제든지 휴식 시간을 알려줍니다.

 
앉은 자세에서 서 있는 상태로 이행

높이 조절이 가능한 모션 데스크에 대해 소개했을 때 이 점에 대해 잠깐 언급했습니다. 이 데스크는 앉는 높이와 서는 높이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Flexispot의 모션 데스크에는 메모리 기능이 있어 마음에 드는 높이를 메모리에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의 일에 맞게 높이를 되돌릴 수 있는 것입니다.

단, 데스크의 메모리 슬롯은 수의 제한이 있어 2~4개 이상의 높이를 확보할 수 없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이를 기억시키기 전에 그 높이에 대해서 ‘I’와 ‘T’ 표시를 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도 데스크의 위치를 변경하는 타이밍을 알람으로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알람이 울리면 서 있는 사람은 앉아있는 자세로, 반대로 서 있는 사람은 서 있는 자세로 바꿉니다.

모션 데스크는 필요한가요?

다시 이 질문으로 돌아왔습니다. 기존의 데스크인 것입니까? 아니면 모션 데스크로 해야 하는 것입니까? 지금까지 말해 온 것으로 보아 기존의 데스크를 선택하면 모션 데스크의 장점을 누릴 수 없는 것이 분명합니다.

한편 모션 데스크를 구입할 수 있다면 이러한 장점과 그 이상의 것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이 원하는 높이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시팅 데스크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대답은 명쾌합니다. 높이 조절 가능한 모션 데스크를 구입해야 하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저희의 추천을 필요로 한다면 그것은 컴할 올인원 모션 데스크가 좋을 것입니다.

컴할 올인원 모션 데스크 원목 상판 폭120센치.

 
인체공학을 기반으로 한 만능적인 만족감을 원하신다면 컴할 올인원 원목 데스크가 제격입니다. 바닥 면적을 차지하지 않으면서 넓고 쾌적한 데스크톱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USB 충전 포트가 3개(A타입 2개, C타입 1개) 있어 핸드폰 및 기타 가젯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70cm에서 120cm 사이로 다양한 사이즈가 구비되어 있으며 수납용으로 매우 넓은 서랍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컴할 원목 데스크는 파우더 코팅된 스틸 튜브로 설계되어 최고 수준의 상태에서도 완벽한 안정성을 유지합니다. 또한 데스크가 넘어지거나 그 위에 있는 다른 디바이스를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하는 충돌 방지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마무리

모션 데스크가 대규모 프로모션을 받는 것은 단순히 보여주기식인 것일까요? 아니면 정말 과대광고가 보여줄 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우리는 당신이 많은 것을 배웠다고 믿고 있지만 여기서 멈춰서는 안 됩니다. Flexispot 높이 조절 기능이 있는 모션 데스크 카탈로그를 보시면 더 잘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