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근무 필수품 높이 조절이 가능한 아이템
March 01, 2022

푹신한 침대나 소파에서 일을 하고 스트레칭을 위해서 일어서는 일 없이 업무 종료. 이런 거 하지 않았을까? 다 하고 있을 거야. 실제로 영국 조사에 따르면 원격 근무를 하는 직장인의 19%는 소파, 11%가 침대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해롭지 않은 듯하면서도 편해 보입니다. 그러나 등과 목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인체공학이 고려되지 않은 가구에 계속 앉아 있으면 몸에 영향이 생깁니다. 더욱이 오래 앉아 있는 생활방식은 다른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바꾸자
자택 사무실을 개조하는 것은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습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데스크와 같은 인체공학 가구들을 사용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데스크에는 싱글 모터, 듀얼 모터를 탑재한 2가지 타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이 블로그를 읽고 요구에 맞는 데스크를 구입하시다.
스탠딩 데스크를 사용하면 앉는 동작, 서는 동작을 번갈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허리에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서는 동작에 따른 플러스 효과는 발의 건강과 근력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혈액순환 개선입니다.
더 건강을 추구하는 사람을 위한 페달
더 건강한 것을 목표로 한다면 스탠딩 데스크와 에어로 바이크를 조합한 데스크 바이크는 어떨까? 이것으로 자택에서도 액티브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 따르면 스탠딩 데스크는 몸과 마음에 모두 이점이 있습니다. 근무 효률이나 기분을 높여 몸의 통증이 경감되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움직이면 등뼈를 중성미자로 만들고 자세도 좋아집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지 언론인 스티븐 존 씨는 책상을 이용한 체험을 기사화합니다.「FlexiSpot에서는 PC 사용하기, 쓰기, 읽기, 전화 걸기, 스케치하기 등 보통 데스크에서 하는 일 모두 페달을 밟으면서 할 수 있습니다. 이 에어로바이크는 조용하고 근처에 있는 동료에게 폐를 끼치거나 전화 상대에게 들리거나 하는 일도 없습니다.」 또「안정감이 있기 때문에 오타를 하거나 글자가 뒤틀리는 일도 없습니다.」라고 감상을 말하고 있다.
또 한 가지 장점은 데스크 바이크가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슬림하고 콤팩트해 수납이 간편해 자세를 바꾸고 싶을 때는 이동시키면 됩니다.
건강과 효률을 유지하자
체력이 좋고 컨디션이 좋으면 일을 잘 할 수 있습니다. PC 작업이 많아도,건강한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아 두자. 계속 앉아 있는 라이프 스타일에서 생생한 라이프 스타일로 전환하기 위해 인체공학에 근거한 가구를 사용해 보자.